MEMBERSHIP LOGIN

아이디
비밀번호

070-4459-4411

Logo
롯데카드 베트남 법인 ‘롯데파이낸스’, 현지 시장 공략 박차
(게재일시 : Premium 2019-06-25 19:11 / Free 2019-06-25 19:11 / HTS 2019-06-25 19:11)

[사진=롯데카드]
[사진=롯데카드]

 

[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]

롯데카드(대표이사 김창권)의 베트남 현지법인 & lsquo 롯데파이낸스& rsquo 가 25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호텔하노이 6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.

이날 행사에는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 및 응우옌 꿕 훙(Nguyen Quoc Hung) 베트남총리실 국제협력국 부국장, 응우옌 쫑 주(Nguyen Trong Du) 베트남중앙은행 은행감독국 부총국장, 정우진 주 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대사대리, 이해송 금융감독원 하노이사무소장 등 롯데카드 및 베트남 금융당국, 현지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.

롯데파이낸스는 지난해 12월 영업 개시 이후 현지인 대상 소비자대출 및 할부금융, 신용카드 사업을 본격 개시하며 적극적인 영업망 확장을 추진해 왔습니다.

현재 베트남 전국 주요 도시에 본사 및 영업점포 14개(하노이 8개, 다낭 1개, 호치민 5개)를 오픈하고 현지직원 500여명이 근무하는 등 베트남 전역에 영업 기반을 구축해 운영중입니다.

롯데파이낸스는 연말까지 영업점포를 33개로 확대하고 현지직원을 1천여명으로 늘리는 등 지속적인 영업망 확장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금융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입니다.

이날 행사에서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& ldquo 한국에서 축적한 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 계열사와 연계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& rdquo 라며 & ldquo 베트남 법규정과 정부지침을 준수하고 건전한 금융시장을 조성하여, 베트남이 현재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신용사회로 도약하는데 롯데파이낸스가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& rdquo 고 말했습니다.

한편 롯데카드는 베트남의 성장잠재력에 주목해 2009년부터 대표사무소를 통해 베트남 진출을 추진해왔습니다. 지난 2017년 베트남 현지 소비자금융 회사인 & lsquo 테크콤 파이낸스& rsquo 와 지분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3월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지분 100% 인수를 최종 승인 받고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 소비자금융 시장에 진출했습니다.

롯데카드는 이후 약 9개월간의 영업 준비를 마치고 지난해 12월 베트남 현지법인 & lsquo 롯데파이낸스& rsquo 를 본격적으로 출범시키며 현지인 대상 소비자대출 및 할부금융 영업을 시작했습니다. 또한 지난 4월에는 & lsquo 롯데파이낸스 비자(LOTTE FINANCE VISA)& rsquo 카드, & lsquo 롯데파이낸스 비자 플래티넘(LOTTE FINANCE VISA Platinum)& rsquo 카드 2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신용카드 사업을 개시했습니다.



해당 기사는 팍스경제TV(www.paxetv.com)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.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.